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일상

깨진 유리 무작정 버리시지 마시고, 처리하는 법 확인하세요

by 정보알려주는다올 2020. 9. 4.

안녕하세요. 정보를 알려드리는 다올입니다.


최근 태풍 피해로 인해 창문이 깨진 경우나 또는 이동중 유리컵, 거울 등이 깨지면 어떻게 처리해야되나 고민이 되는 경우가 있으실거 같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조선일보)

 

유리 경우엔 재활용이 안되며, 그냥 일반 종량제 봉투에 담아 버리게 될 경우 날카로운 부분 때문에 수거하시는 분들이 손에 상처를 입어 심할 경우 수술을 할 때도 있다고 하시니 다치지 않으실수 있도록 숙지하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유리를 치우실 때에는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 장갑을 껴주시거나 안입는 옷 등을 이용해 손을 감싸시고 치우시기 바랍니다.


◎ 부피가 작은 유리


부피가 작은 유리의 경우 신문지로 감싼 후 다치지 않도록 조심하며 망치 등으로 유리를 더 작게 조각내 후 종량제 봉투를 이용해 버리시면 됩니다. 그냥 버리실 경우 유리의 날카로운 부분에 수거하시는 분이 다칠 수도 있으며, 쓰레기의 부피도 줄이기 위함입니다.


조금 큰 유리는 두꺼운 우유곽이나 상자에 넣어 종량제 봉투에 버리셔도 됩니다. 물론 밀봉은 철저히 하셔야 겠죠. 그리고 유리가 담겼다고 봉투에 스티커 등으로 표시 해두시면 더욱 안전합니다.


출처 : 위키백과 


◎ 부피가 큰 유리, 유리조각이 많다면..


창문이나 거울 등 큰 것들이 깨져 유리 조각이 너무 많은 경우에는 위 사진과 같은 '마대자루'가 필요합니다. 다른 말로는 '몰연성 쓰레기 전용 봉투', '특수 생활폐기물 종량제 봉투', '유리쓰레기 전용 마대자루'라고 불리며 꼭 여기에 담아 버리셔야 합니다.


이 마대자루는 근처 주민센터나 가까운 마트에 가면 구하실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은 2,000~3,000원 정도라고 하며 지역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잘 찢어지지 않는 재질로 된 이 자루에 유리 조각을 잘 담으시고 집 앞에 내놓으시면 수거하시는 분들이 가져가신다고 합니다.


잘 숙지하셔서 안전하게 유리제품들 처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