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성시경 백신 관련 소신 발언

by 정보알려주는다올 2021. 9. 5.

안녕하세요. 정보 알리미 다올 입니다.

 

최근 가수 성시경씨가 백신 관련 소신 발언을 하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성시경(유튜브채널) / 서울신문

성시경씨는 지난 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라이브 방송을 통해 '백신 언제 맞냐'는 팬의 질문에 "9월 말로 예정돼 있다"며백신 접종에 대한 소신을 설명했습니다.

 

그는 "전체 선을 위한 희생을 강요하면 안 되는 것 같다"며 "하지만 말 잘 듣는 국민이 되는건 그렇게 바람직한 일은 아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백신은 어떻게 만들어진 것이며, 어떤 부작용과 어떤 효과가  있고, 그걸 보여주는 그대로 믿지 않고 좀 더 의심하고, 불안해하고, 고민하는 것이 절대 나쁜 것은 아닌 것 같다"라며 "자꾸 궁금해하는 세력이 생겨나면 이를 설명하고 이해시켜 확신을 주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를 본 정재훈 가천대 예방의학 교수는 "백신의 효과와 안전성에 대한 일을 하는 저에게도 충분히 공감이 가고 반드시 마음에 새겨야할 부분"이라고 짚었습니다.

 

정 교수는 백신 접종의 이익이 다른 사람보다 크지 않은 집단은 존재하며, 코로나는 젊을 수록 경증이나 무증상이 많다고 지적했고, 백신 이상반응도 젊은 연령에서 높은 발생율을 보인다고 덧붙였습니다.

 

정 교수는 젊은층의 접종이 더 안전해질 수 있으나, '대를 위한 소의 희생'으로 비쳐질 수 있으며, 민주주의 사회는 소수의 희생을 강요하지 않고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절차와 정보가 제공되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백신 접종이 100% 코로나를 막아주지 못하지만 거의 대부분의 사망을 막아준다고 강조했습니다.

 

출처 : https://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10903500100 

 

백신을 접종하면 모두가 안전해질 확률이 높아지는건 맞지만, 위에서 언급한대로 대를 위한 소의 희생은 되지 않아야하는 만큼 스스로 결정할 수 있도록 하고 정보를 그만큼 제공하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백신을 맞는다고 코로나에 100% 안걸리는게 아니고 변이 바이러스가 계속 생기고 있으니 더더욱 스스로가 결정해야 되는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