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또 다시 부실식단 드러난 육군

by 정보알려주는다올 2021. 9. 6.

안녕하세요. 정보 알리미 다올 입니다,.

 

한 육군 부대에서 훈련 중인 병사들에게 김치와 밥만을 지급한 부실 식단이 제공됐다는 폭로가 나왔습니다.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 / 페이스북 (헤럴드경제)

5일 페이스북 페이지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에 자신을 전방 육군 부대 소속 병사라 밝힌 글쓴이는 "지난달 합동 KCTC 전투훈련에 참여했는데 훈련 기간에 배식하기로 한 식단이 나오지 않고 김치와 밥만 배식한 횟수만 5회가 넘는다"고 주장했으며, 맨밥과 깍두기만 담긴 사진을 올렸습니다.

 

훈련 기간은 총 11일인데, 이 식단이 본 훈련이 아닌 준비 기간에 제공됐으며, 사단에서 미리 알려준 식단이 나오지 않았다고 적었습니다.

 

글쓴이는 부실한 식사와 제대로 된 여건을 보장 받지 못했고, 훈련받은 인원들에게 포상휴가 단 1일을 부여한다는 소식을 들었다고 합니다. 참고 버티려했으나, 힘든 훈련인 KCTC 훈련을 참여하고도 노고를 인정해주지 않는 부대를 보며 제보를 결심했다고 전했습니다.

 

출처 :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10906000054&md=20210906082218_BL

 

앞서 부실 식단 논란이 있었음에도 개선 안되는 것을 보면 여전히 군대는 군대라는 생각이 드네요. 책임자들이 책임을 제대로 안지는 모습을 보면 참 씁쓸한거 같습니다. 말 뿐인 개선은 전혀 도움이 안되는데 말이죠.

댓글